김상배 메타리치 대표, 동국대에 발전기금 1억원 기부
김상배 메타리치 대표, 동국대에 발전기금 1억원 기부
  • 복현명
  • 승인 2024.01.2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대학, 경영전문대학원기금으로 활용 예정
윤재웅(왼쪽) 동국대학교 총장이 김상배 메타리치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윤재웅(왼쪽) 동국대학교 총장이 김상배 메타리치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김상배(동국대 물리 85) 메타리치 대표가 23일 동국대학교를 찾아 1억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동국대 총장실에서 열린 이 날 행사에는 윤재웅 동국대 총장, 성정석 대외협력처장, 정달영 예술대학장과 관계자, 김상배 메타리치 대표가 참석했다.

1985년에 동국대 물리학과에 입학한 김상배 대표는 현재 법인보험대리점(GA) 주식회사 메타리치의 대표직을 맡고 있다. 

김 대표는 85학번 홈커밍데이 동문 행사 추진위원장을 맡는 등 평소 모교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이번 기부에 참여했다.

김상배 메타리치 대표는 “모교가 더욱 발전하고 후배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하는 바람으로 이번 기부를 결심했다”며 “특히 문화·예술, 경영분야에 몸담은 후배들에게 적극 지원하고 싶은 마음에 올해는 예술대학 미술학부, 한국음악과, 경영전문대학원(MBA)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앞으로 매년 초 학교에 지속적으로 기부를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에 윤재웅 동국대 총장은 “모교에 꾸준히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시는 김상배 동문님이야말로 동국대의 든든한 지원군이다. 동문님의 뜻을 받들어 건학의 기틀을 다지고 뛰어난 인재들을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