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준법경영시스템 사후심사 적합 판정
이랜드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준법경영시스템 사후심사 적합 판정
  • 권희진
  • 승인 2024.01.2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2월 국제 표준인 ISO37301(준법경영시스템) 사후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으며 국제표준 인증을 유지하는데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윤리준법경영인증원의 사후심사는 운영본부와 호텔·리조트 등 3곳의 지점 걸쳐 이뤄졌으며, 신규로 호텔 리조트 3곳으로 심사범위를 확장하여 IAF에 등록 완료했다. 심사 내용은 △공정거래, △인사노무, △안전보건, △관광진흥, △환경, △위생안전, △개인정보, △반부패·윤리경영 등 8개 분야로 진행됐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2022년 준법경영시스템을 도입한 이래로 올해 1월부터 전 직원 준법경영 서약을 실시하고 부서별 내부심사원을 통해 정기 리스크 평가 및 교육 훈련과 리스크 모니터링, 내부심사 및 그룹 내 준법경영지수 점검 등 각 요구사항 별 활동을 통해 해당 시스템을 구축했다. 최근 사후심사까지 적합 판정을 받아 ESG 경영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이랜드파크는 이랜드 그룹 내 자체적으로 준법경영 지수 평가를 통해 반기별로 고위험영역인 법무, 윤리경영, 인사노무, 산업안전보건, 위생안전을 중심으로 전 사업장에 대한 내부 감사를 시행하고 있다.

이랜드파크 윤성대 대표는 지난 12월 이사회 및 CP 협의회에서 “윤리경영 실천과 규범준수 방침 준수를 위해 임직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 이번 ISO37001 사후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윤리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