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2024년 N키즈 금융학교 대상자 모집
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2024년 N키즈 금융학교 대상자 모집
  • 복현명
  • 승인 2024.01.2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의 금융·경제 지식 함량을 위한 특별하고 체계적인 금융교육 프로그램 진행
NH농협은행이 체계적인 금융교육에 앞장서고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N키즈 금융학교’를 운영한다. 사진=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체계적인 금융교육에 앞장서고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N키즈 금융학교’를 운영한다. 사진=농협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NH농협은행이 체계적인 금융교육에 앞장서고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N키즈 금융학교’를 운영한다. 

N키즈 금융학교는 단기 교육방식을 보완한 금융교육으로 2월 5일부터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역별 초등학생 저학년(1학년~3학년), 고학년(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운영된다. 

이에 ▲1단계 월별 금융교육특강 참여(3월~6월) ▲2단계 청소년금융교육센터의 금융·직업 체험 참여(7월) ▲3단계 금융교육 리뷰 ▲4단계 ‘금융 골든벨’ 여(8월)로 구성돼있다.

2022년 수도권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2023년 3개 지역(서울(본부), 강원, 울산)에서 참여했다. 올해는 6개 지역(서울(본부), 서울(강남), 대구, 부산, 울산, 전남)에서 동시 진행된다.

서울(본부)는 초저·초고 각 50명 이내, 타지역은 초저·초고 각 10명 이내로 운영할 예정이며 인원은 변경될 수 있다.

이석용 농협은행장은 “미래 성장 원동력인 청소년 대상 금융교육 다양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체계적 금융교육,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교육 컨텐츠를 지속 개발해 금융교육지원에 더욱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신청은 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 개인교육신청, 신청지역 확인, 신청중을 클릭하면 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