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어텍스, 안전한 겨울 야외활동 도와줄 풋웨어 추천
고어텍스, 안전한 겨울 야외활동 도와줄 풋웨어 추천
  • 정희채
  • 승인 2024.01.2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족, 잘못된 복장착용으로 인한 조난 등 안전사고 많아 올바른 겨울 산행 복장 주목
우수한 안정성 및 기능성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겨울 산행 도와줄 고어텍스 미드컷 등산화 소개
울 양말, 스패츠, 아이젠, 등산 스틱 등 아이템 활용하면 더욱 따뜻하고 쾌적한 산행 가능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한 K2 ‘클리프(C5)’, 코오롱스포츠 ‘남녀공용 트레킹슈즈 #2744 SE’, 사진=고어코리아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한 K2 ‘클리프(C5)’, 코오롱스포츠 ‘남녀공용 트레킹슈즈 #2744 SE’, 사진=고어코리아

 

[스마트경제] 고어코리아는 최근 산행에 적절하지 않은 일반 운동화를 착용하고 설산 오르기에 나서 고립된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며 이처럼 안전사고에 대비해 현명하게 겨울 산행을 즐기기 위해서는 올바른 복장을 구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25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최근 2년간 발생한 겨울철 등산 사고는 총 1만 4,950건이며 사고의 원인 중 40%가 실족으로 발생한 안전사고였다. 

이에 고어코리아는 겨울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기 위해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이들에게 겨울 야외활동을 도와줄 풋웨어를 추천한다. 

고어텍스 미드컷 등산화는 발목을 안정적으로 지지해주는 미드컷 스타일의 등산화로 우수한 안정성을 자랑한다. 특히, 뛰어난 방풍, 투습, 방수 기능이 특징이며, 눈 등의 외부 물기를 완벽히 차단하여 동상에 걸릴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겨울 철 아웃도어 활동을 도와줄 고어텍스 미드컷 등산화를 소개한다.  

K2의 ‘클리프(C5)’는 고급형 ALPINE LAB 라인의 통가죽 트래킹화이다. BOA FIT SYSTEM을 적용해 쉽게 착용 가능하며, 안정성을 높였다.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해 우수한 방수 및 투습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든 쾌적한 착용이 가능하다. 바닥 전면에 K2에서 자체 개발한 'X-GRIP(엑스그립)' 소재를 적용해 한국 산악 지형에 최적화 된 우수한 접지력과 내마모성을 자랑한다.  

코오롱스포츠의 ‘남녀공용 트레킹슈즈 #2744 SE’는 전문형 등산화 라인의 장거리 트레킹화이다. 독일 하이넨 사의 테라케어 가죽을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장거리 산행에 적합한 두꺼운 러그와 다양한 지형에 적응성을 높이기 위한 트레드 구조로 설계되었다. 고어텍스4L 소재를 적용해 훌륭한 방수, 투습성은 물론 체온조절에 용이하며, 비브람 메가그립을 적용해 우수한 접지력과 높은 내마모도가 특징이다. 

블랙야크의 ‘챌린저 D GTX’는 경량 가죽을 적용한 미드컷 등산화이다.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되어 우수한 방수성과 투습성을 바탕으로 땀과 습기를 쉽게 배출해 쾌적한 착용이 가능하다. 불규칙한 지면 환경을 산행할 시 흔들림을 제어하여, 보다 안전하게 발을 컨트롤해 부상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부틸고무와 일반 고무의 특성을 결합한 아웃솔을 적용해 내마모성, 미끄러움 방지는 물론 국내 산악 지형에 최적화 된 접지력을 보여준다.  

네파의 ‘공용 사나래 GTX III 사나래 고어텍스 III’는 아웃도어부터 도시까지 멋스럽게 착용 가능한 밀리터리 컨셉의 등산화다. ePE 소재를 적용해 우수한 방수, 투습성을 자랑하며, 환경 친화적인 제품이다. 잘 풀리지 않는 트위스트 슈레이스를 적용해 끈이 잘 풀리지 않고, 야간 보행 시에도 안전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아웃솔에 접지력 뿐 아니라 내마모도가 좋은 소재를 적용해 우수한 접지력을 자랑한다. 

겨울 산은 언제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기후와 결빙, 높게 쌓인 눈 등으로 만반의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한층 더 따뜻하고 쾌적한 산행을 도와줄 몇 가지 팁을 소개한다.

낮은 기온으로 유발되는 동상에 대비해 면 양말 대신 보온효과가 좋은 울 양말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이때, 마찰력으로 인해 발생되는 물집에 대비하여 갈아 신을 수 있는 여분의 울 양말을 구비하는 것을 권장 한다. 또한, 높게 쌓인 눈으로 인해 바지 단이 젖는 것을 대비해 우수한 방풍, 투습, 방수성을 자랑하는 고어텍스 스패츠를 함께 구비한다면 보온성을 더욱 극대화 할 수 있다. 이밖에도, 결빙 등의 환경에 대비해 아이젠 및 등산 스틱을 구비한다면 이동 시 더욱 안정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