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올해 캐릭터 마케팅 키워드 '빵빵이' 선정
세븐일레븐, 올해 캐릭터 마케팅 키워드 '빵빵이' 선정
  • 권희진
  • 승인 2024.01.2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스마트경제] 세븐일레븐은 올해 마케팅 주요 캐릭터로 유튜브 애니메이션 채널 '빵빵이의 일상' 속 빵빵이와 옥지를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더그림 엔터테인먼트'와 IP(지적재산권)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빵빵이와 옥지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과 서비스를 전 카테고리에서 선보이기로 했다.

'빵빵이의 일상'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203만명이며 주인공인 빵빵이와 옥지의 유쾌한 일상이 젊은 세대의 공감과 인기를 끌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빵빵이의 일상 캐릭터 첫 번째 협업 상품으로 와인을 선정, '앙리마티스 카티아'와 '앙리마티스 나디아' 패키지에 각각 빵빵이와 옥지 캐릭터를 적용한 한정판을 내놓는다.

해당 와인에는 빵빵이와 옥지 라벨 스티커를 동봉하고, 2월 한 달간 애플페이로 결제 시 2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은 2008년 창립 20주년을 맞아 '헬로키티'를 전면에 내세웠고, 2015년부터 미키마우스, 어벤져스, 원피스, 도라에몽 등 한정판 애니메이션 굿즈를 잇달아 출시했다.

2017년부터는 디저트와 음료 등 캐릭터 기반 차별화 상품을 본격 개발했다.

세븐일레븐은 2022년과 2023년 대표 캐릭터로 활용한 포켓몬과 산리오캐릭터즈 관련 상품이 유의미한 성과를 창출했다.

이진형 세븐일레븐 상품지원부문장은 “세븐일레븐은 지난 2008년부터 다양한 차별화 상품 개발, 팝업존 전시 등을 통해 캐릭터 마케팅을 확장해 나가는데 많은 노력을 쏟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캐릭터 마케팅이 편의점 업계뿐 아니라 유통, 식품 업계 전반에 걸쳐 트렌드화 되고 있는 만큼 세븐일레븐만이 시도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통해 소비자를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