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SSG닷컴은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선물하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디지털 가전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5%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냉장고, 세탁기, 식기세척기 등 대형가전(442%) 매출이 큰 폭으로 뛰었고, 노트북이나 태블릿 같은 컴퓨터·디지털(272%) 제품도 많이 찾았다.
이사나 새해 선물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전하는 경우가 많아진 데다, 신제품 출시 효과로 스마트폰 매출 비중도 함께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소형 가전에서는 안마기나 안마의자 등 건강가전(196%)과 커피머신, 음식물처리기 등이 인기였다.
선물하기는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서비스다.
상품을 고른 후 상세 페이지에서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고, 카테고리와 받는 사람, 상황 등에 따라 적합한 선물도 추천해준다.
SSG닷컴 관계자는 “온라인 선물하기가 일상화하면서 디지털 가전 뿐만 아니라 명품, 럭셔리 뷰티 등 고단가 상품 매출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라며 “이번 설에는 쓱닷컴에서 신뢰도 높은 상품을 편리하게 고르고 선물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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