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일본·홍콩에 컵라면 등 PB상품 직수출
CU, 일본·홍콩에 컵라면 등 PB상품 직수출
  • 권희진
  • 승인 2024.01.2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CU
사진제공=CU

 

[스마트경제] CU는 일본과 홍콩에 자체브랜드 상품을 중간 업체를 거치지 않고 직접 수출한다고 29일 밝혔다.

CU는 우선 일본 쇼핑 채널 '돈키호테'에 자체브랜드 상품인 'HEYROO 치즈맛 컵라면'을 수출한다.

돈키호테에는 이미 한국 라면과 과자 등이 입점해있기는 하지만, 국내 편의점의 자체브랜드 상품이 판매된 적은 아직 없다.

CU는 지난해 초부터 1년간 협상을 거쳐 오는 4월부터 일본 전역의 450여개 매장에서 자체브랜드 컵라면을 판매하기로 했다.

첫 수출 물량은 3만여개로 향후 판매 동향에 따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1990년 일본 훼미리마트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국내에 편의점 매장을 처음 낸 뒤 2012년 일본 브랜드를 떼고 독자 브랜드 CU로 전환했다.

홍콩 슈퍼마켓 '파크앤샵'에는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수제 맥주와 하이볼 10종을 수출한다.

수제 맥주는 말표 흑맥주, 대표 밀맥주, 백종원 예산사과맥주 등 6종, 하이볼은 청신 하이볼, 김제언 하이볼, 안동소주 하이볼 등 4종으로 내달 말부터 현지 300여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CU는 지난 2022년부터 전문무역상사 지위를 확보하고 해외로 제품을 수출해왔다.

미국, 중국, 영국, 네덜란드, 몽골, 베트남 등 20여개국에 라면과 과자, 음료 등 다양한 자체브랜드 상품을 수출해왔으며 올해는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를 몽골과 말레이시아 등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BGF리테일 원휘연 글로벌트레이딩팀장은 “업계 1위 CU의 브랜드 파워와 PB상품의 경쟁력이 해외에서도 인정 받으며 수출 규모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며 “편의점을 새로운 수출 산업으로 육성하고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도 적극 도와 동반성장을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Tag
#C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