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언스, ESG 전담 조직 구축…“ESG 경영 본격화”
KG모빌리언스, ESG 전담 조직 구축…“ESG 경영 본격화”
  • 복현명
  • 승인 2024.01.2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추진본부 신설, ESG경영 시스템 내재화
상생 경영을 위한 추진 전략, 활동 계획 공유
투명한 경영활동 공개로 주주가치 제고
홈페이지 내 ESG 경영 페이지 오픈, 성과 현황 공개 예정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종합결제서비스 기업 KG모빌리언스가 ESG경영추진본부를 신설하고 ESG경영을 본격화한다.

KG모빌리언스는 신뢰받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ESG 경영추진본부를 신설했다. 

본부는 CFO(최고재무관리자)를 주축으로 재무, 인사, 공시, 총무, 정보보호 등 각 분야의 실무 담당자를 배치해 전담 인력을 구축했으며 경영 활동에 대한 정책을 마련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내재화하기 위해 CEO 직속으로 조직을 편제했다. 

ESG추진본부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분야의 경영 계획을 투명하게 공개해 주주가치제고, 이해관계자의 동반 성장을 실천할 예정이다.

지난 24일 KG모빌리언스는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ESG경영 페이지를 개설했다. 

공개된 페이지에는 ▲환경경영 전담조직 구축, 역할과 책임 ▲인권경영정책 ▲불공정거래, 부정거래 정책 ▲안전보건중장기목표 ▲정보보호정책  같이 주요 정책안과 목표 등이 공개됐다.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분야에서의 세부 실천 과제는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주요 활동 내용과 성과 등이 함께 공유될 예정이다.

유승용 KG모빌리언스 대표이사는 “ESG경영추진본부를 통해 올해 본격적인 ESG경영 체계에 돌입하고자 한다”라며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강화, 투명한 경영과 청렴한 조직문화 확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며 금융 교육 프로그램 지원, 결제 수수료 기부, 저소득층 또는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금융서비스 제공 확장 등 종합 결제서비스사로서 제공할 수 있는 사회 환원 정책도 함께 고려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G모빌리언스는 지난해 임직원 플리마켓(Flea Market) 행사를 통해 사내 기부 문화를 활성화 시킨 바 있으며 김장 나눔 봉사, 지역 후생원 후원, 헌혈 캠페인 등 정기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