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2024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실시
국민은행, ‘2024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4.01.30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식료품을 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등 지역경제에 기여
이재근(왼쪽 두 번째) KB국민은행장이 김태원 영등포시장 상인회장, 전응림 희망친구 기아대책 부회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이재근(왼쪽 두 번째) KB국민은행장이 김태원 영등포시장 상인회장, 전응림 희망친구 기아대책 부회장 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은행이 30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 소외 이웃과의 상생 실천을 위한 ‘2024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는 2011년부터 매년 명절 시기에 맞춰 국민은행의 전국 13개 지역그룹이 비영리단체 ‘희망친구 기아대책’ 함께 전국 전통시장에서 정육, 건어물 등의 식료품을 구매하고 해당 식료품을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지원하는 행사이다. 

이번 설을 포함해 14년간 총 111억원 규모의 식료품을 전통시장에서 구입해 17만 2000곳의 소외 가정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전달했다.

이날 이재근 국민은행장은 설날을 맞아 영등포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응원하고 소외 이웃을 위한 선물을 직접 구매했다.

특히 국민은행은 올해부터는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원금액을 기존 연 20억원에서 30억원으로 증액하고 지원대상도 연간 3만 가구에서 4만 가구로 확대했다. 이에 따라 이번 설에는 2만 가구에 소외계층에게 15억원 규모의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재근 국민은행장은 “이번 사랑나눔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소외 이웃에게는 따뜻한 위로와 격려가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최근 코로나19 이후 고금리·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사회취약계층 등을 위한 3721억원 규모의 민생금융 지원방안을 시행하겠다고 발표하는 등 상생금융 실천에 적극 나서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