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의환 삼진제약(주) 회장, 모교 중앙대에 5000만원 쾌척
조의환 삼진제약(주) 회장, 모교 중앙대에 5000만원 쾌척
  • 복현명
  • 승인 2024.01.3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규(오른쪽) 중앙대학교 총장이 조의환 삼진제약(주)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앙대.
박상규(오른쪽) 중앙대학교 총장이 조의환 삼진제약(주)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앙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조의환 ㈜삼진제약 회장이 지난 29일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 201관(본관) 3층 총장단 회의실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을 통해 모교의 발전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5000만원을 전달했다

조 회장은 이날 기부금 전달을 위해 모교 캠퍼스를 방문했다. 

박상규 중앙대 총장과 이산호 행정부총장, 황광우 약학대학장, 이무열 대외협력처장, 나동희 약학부 학부장, 민혜영 주임교수, 한상범 교수 등 중앙대 관계자들이 조 회장을 맞이했다. 

중앙대 약학대학 60학번 동문인 조 회장은 직접 만든 약을 통해 환자를 치료하겠다는 일념으로 1968년 삼진제약을 창업했다. 이후 삼진제약은 승승장구했다. 

특히 훗날 국민 해열진통제로 자리매김한 게보린을 1979년 출시한 것이 결정적인 계기가 됐다. 

‘한국인의 두통약’이라 불리며 국내 진통제 시장을 석권한 게보린을 기반으로 56년간 다양한 개량신약을 선보인 삼진제약은 2023년 기준 35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중앙대 약대를 대표하는 동문 기업으로 성장한 상태다. 

현재 삼진제약은 사회적 기업으로의 책임을 다하는 데에도 열중하고 있다. 

임직원 전원이 참여하는 ‘1% 사랑나눔 운동’을 비롯해 뇌병변 환아 치료비 후원, 차상위 계층 건강보험료 지원 등 다양한 사회 환원 활동을 펼치는 중이다. 국내·외 취약계층을 위해 수억원에 달하는 필수 의약품을 후원하는 등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범 사례들도 다수 선보이고 있다. 

조의환 삼진제약 회장은 “1968년 삼진제약을 시작했다. 항상 중앙대 약학대학이라는 자부심을 품에 안고 제약산업의 주축으로 성장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발전기금이 약학대학의 연구와 인재 양성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모교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상규 중앙대 총장은 “중앙대의 큰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항상 비전을 제시해 주시며, 다방면의 응원을 보내주시는 것에 감사드릴 따름이다. 지난해 70주년을 맞이하기까지 늘 건재함을 자랑해 온 중앙대 약대가 더 큰 발전과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