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자영업자·소상공인 이자 캐시백 시행
신한은행, 자영업자·소상공인 이자 캐시백 시행
  • 복현명
  • 승인 2024.02.0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6일부터 민생금융지원 공통프로그램 이자 캐시백 시행
자영업자·소상공인 고객 27만4000명 혜택
진정성 있는 상생금융 실천으로 ‘2023년 상생·협력 우수기관’ 선정
신한은행 본점 전경.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본점 전경. 사진=신한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신한은행이 이자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소상공인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2월 6일부터 대출 이자 캐시백을 본격 시행한다.

신한은행은 지난 1월 초 총 3067억원 규모의 민생금융지원안을 발표한바 있으며 은행권 공통프로그램인 이자 캐시백과 자율프로그램 규모를 각각 1973억원, 1094억원으로 최종 결정하고 향후 정책을 적극적으로 시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자 캐시백은 2023년 12월 20일 기준 개인사업자대출을 보유한 고객(부동산임대업 제외)을 대상으로 한다. 

대출금 2억원 한도로 금리 4% 초과분에 대해 1년간 이자 납부액의 90%까지 최대 300만원 캐시백을 지원하며 대출기간이 1년 이상 경과하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분기 익월 추가 캐시백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자영업자·소상공인 고객 27만4000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자율 프로그램은 보증기관 출연을 비롯해 소상공인과 미래세대 청년을 위한 폭넓은 지원, 사회문제 해결 동참 등 다양한 금융 상품, 서비스로 추진될 예정이며 3월말 은행권 공동으로 구체적인 집행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민생금융 지원이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책임감 있게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상생금융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민생금융지원’ 이자 캐시백은 대상고객 통지 후 대출금 원리금 납부 계좌로 입금될 예정이다. 별도 신청 절차가 필요 없으며 이와 관련한 보이스피싱(전기통신 금융사기) 등에 유의해야 한다.

한편 신한은행은 금융 취약계층, 소상공인·중소기업 고객을 위한 진정성 있는 상생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금감원 주최로 실시된 ‘상생・협력 금융 신상품 우수사례’에 2회 선정됐고 ‘2023년 상생 우수협력기관’으로 금감원장상을 수상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