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서울사이버대,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 복현명
  • 승인 2024.02.0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주(왼쪽)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이 구국모 부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이은주(왼쪽)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이 구국모 부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서울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사이버대학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4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리서치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발굴·시상한다.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JTBC가 후원한다.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교 중 가장 많은 학생들의 선택을 받은 3년 연속 최다 입학생 수를 기록한 사이버대학이며(2021, 2022, 2023 대학알리미),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한(2007, 2013, 2020)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서울사이버대는 이에 부응해 2024년을 AI선도대학의 원년으로 설정,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대학교육을 혁신하고자 한다. 

인공지능+X 융합교육을 위한 AI융합대학을 신설했고 개편된 AI크리에이터학과와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 AI스마트팜학과를 편성하여 AI 전문 융합 인재를 육성한다. 

인공지능학과와 AI융합대학의 콜라보를 통해 기존 학문의 경계를 넘어서는 인공지능의 전문, 융합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사이버대는 다양한 전형을 통해 입학생들에게 맞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산업체위탁생전형의 경우 서울사이버대와 위탁협약을 맺고 있는 산업체 소속 임직원 또는 공무원에게 전형료 면제, 장학금 혜택을 부여하고 있으며 군위탁생전형으로 입학한 경우 재학기간 내 일반학기 수업료 50%에 해당하는 혜택을 주고 있다. 

이외에도 일반전형, 학사편입전형, 특수교육대상자전형, 교육기회균등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외국인전형 등 지원 후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전형에 따라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본인에게 맞는 전형, 장학혜택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의 ‘나의 전형 찾기’, ‘나의 장학 찾기’ 메뉴를 통해 확인해 보면 된다. 또한 다양한 교내 장학금 외에도 소득수준에 따라 국가장학금 수혜도 가능하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역량을 갖춘 융·복합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는 대한민국 온라인 교육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사이버대학으로 선택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교수진과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서울사이버대를 선택하신 모든 분들이 최고의 교육을 누리실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