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발효 인삼으로 만든 림파낙스, 피부 림프 효능 "
아모레퍼시픽 "발효 인삼으로 만든 림파낙스, 피부 림프 효능 "
  • 권희진
  • 승인 2024.02.0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스마트경제] 아모레퍼시픽 R&I 센터는 고려대학교 기계공학과 정석 교수 실험실과 공동 연구를 통해 발효 인삼 소재 림파낙스가 피부 림프관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최초로 밝혀냈다고 6일 밝혔다.

공동연구팀은 아모레퍼시픽이 인삼을 500시간 자연숙성해 만든 림파낙스 성분이 피부장벽 강화와 림프 등 피부 내부 순환에 도움을 주는 것을 스킨림프온어칩 시스템을 통해 확인했다.

스킨림프온어칩은 공동연구팀이 여러 세포 간의 네트워크를 확인할 수 있는 오가노이드 기술 중 하나인 랩온어칩 기술을 활용해 만든 것으로, 이를 활용하면 피부를 통해 적용하는 물질이 림프관 형성 및 활성에 미치는 영향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공동연구팀은 AI 알고리즘 등 추가 분석 결과를 통해 림파낙스가 피부 속 림프관 생성에 도움을 주고 건강한 림프관을 형성시켜 피부 장벽을 강화할 수 있다는 결론도 도출해냈다.

공동연구팀의 연구 결과는 지난 2일 과학 저널 네이처에서 발간하는 국제학술지 'NPG 아시아 머터리얼스'에 실렸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장 서병휘 CTO는 “이번 연구를 통해 최초로 인체 피부와 림프관 간 상관관계를 밝혀냈고, 특히 아모레퍼시픽이 오랜 기간 연구해 온 인삼 소재의 효능을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아모레퍼시픽은 피부 바이오 영역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연구를 통해 그 효능을 확인한 림파낙스(LymphanaxTM)는 현재 설화수 브랜드에서 핵심 소재로 활용하고 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