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2024년 설맞이 설문조사 실시
KB국민카드, 2024년 설맞이 설문조사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4.02.0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가 설날을 맞아 고객 패널 ‘이지 토커’ 400명을 대상으로 설 연휴 기간 계획, 선물 준비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설날을 맞아 고객 패널 ‘이지 토커’ 400명을 대상으로 설 연휴 기간 계획, 선물 준비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사진=KB국민카드.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카드가 설날을 맞아 고객 패널 ‘이지 토커’ 400명을 대상으로 설 연휴 기간 계획, 선물 준비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설 연휴 기간 가족과 친척집에 방문 계획이 있다는 응답자는 58%로 가족과 식사하고 차례(38%)를 지내거나 휴식(33%)을 하겠다는 비중이 높았고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응답자는 14%였다.

설날 웃어른께 세배를 한다는 응답자는 77%였고 연령이 높을수록 세배를 한다는 답변의 비중이 높았다. 

세뱃돈이나 용돈을 준비한다는 응답자는 87%로 평균 52만원을 준비하며 세뱃돈은 미취학 아동 1만원, 초등학생 3~5만원, 중고등학생 5~10만원, 성인은 10만원 정도가 적정하다고 답했다. 

설날에 떡국을 먹는다는 응답자는 78%로 가족이 함께 모여 세배를 하고 떡국을 함께 먹는 설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설 연휴에 준비하는 선물은 75%가 식품류를 꼽았으며 세부 품목은 건강식품 52%, 과일 45%, 육류 37% 순이다. 

작년 설 연휴 기간 일평균 매출액이 가장 증가한 업종은 반찬전문점(29%)이며 설 연휴기간 온라인 쇼핑몰의 식품 품목별 매출액은 육류, 수산물, 과일, 건강식품 순으로 증가했다.

KB국민카드 데이터전략그룹 관계자는 “설문 조사를 통해 설 연휴 기간을 가족 친지들과 함께 하는 전통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설문 조사를 데이터 분석과 결합해 소비 트렌드 변화를 살펴 볼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