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2024년도 (사)아시아교육협회 'HTHT 챔피언대학' 2기 선정
한성대, 2024년도 (사)아시아교육협회 'HTHT 챔피언대학' 2기 선정
  • 복현명
  • 승인 2024.02.0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원(왼쪽) 한성대학교 총장이 정구현 아시아교육협회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성대.
이창원(왼쪽) 한성대학교 총장이 정구현 아시아교육협회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성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성대학교가 지난 3일 광운대학교 8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사)아시아교육협회 주관 ‘제3회 HTHT 마스터클래스’에서 챔피언대학 2기에 선정됐다.

이번 행사는 ▲개회식 ▲일반대학 우수사례 발표회 ▲전문대학 우수사례 발표회 ▲대학 부문 에듀테크 성과 발표회 ▲폐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2022년부터 시작된 'HTHT 챔피언대학'은 HTHT(High Touch High Tech) 교육모델을 확산,  선도하고 있는 대학을 선정해 2년 동안 인증하는 사업이다. 

한성대는 2022년 HTHT 대학 컨소시엄 챔피언대학 1기 선정에 이어 2024년에도 챔피언대학 2기에 선정됐다. 

이번 챔피언대학 2기는 한성대, 한동대학교, 한림대학교(이상 일반대학), 안산대학교, 배화여자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인덕대학교, 삼육보건대학교(이상 전문대학)이 선정됐다.

이번 ‘에듀테크 성과 발표회’에서 민경진 한성대 교수(상상력교양대학)가 AI 코스웨어를 활용한 수업 성공사례를 발표했다. 

민 교수는 “성공적인 수업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코스웨어의 특성을 파악하는 것과 담당 주관부서인 교수학습센터와의 유기적 협력이 중요하다”고 발표했고 그 결과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이창원 한성대 총장은 “지난 2022년 챔피언대학 1기에 선정된 것에 이어 연속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한성대는 앞으로 전 교과목에 AI 응용을 목표로 해 창의융합 인재양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