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외식 물가 고공행진에 ‘집밥’용 주방 가전 매출 증가
전자랜드, 외식 물가 고공행진에 ‘집밥’용 주방 가전 매출 증가
  • 정희채
  • 승인 2024.02.07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년 1월 대표 주방가전인 전기오븐, 전기레인지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6%, 17% 증가
설거지에 도움 주는 식기세척기 판매도 같은 기간 11% 늘어
고공행진 중인 외식 물가에 소비자들이 외식 대신 집에서 식사 해결…관련 가전 매출에 영향
전기오븐 판매 성장 두드러져…‘멀티’ 기능과 가정간편식 수요 증가 때문
전자랜드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주방가전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주방가전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스마트경제] 전자랜드가 작년부터 치솟고 있는 외식 물가에 ‘집밥’을 해 먹는 소비자가 늘어 올해 초 각종 주방 가전 매출이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24년 1월 한 달간 집에서 식사할 때 주로 사용하는 가전제품인 전기오븐과 전기레인지의 매출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 17% 증가했다. 요리 후 설거지에 도움을 주는 식기세척기 판매도 같은 기간 11% 늘었다.

전자랜드는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외식 물가가 ‘집밥 가전’ 매출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외식 물가 상승률은 직전년보다 6% 상승해 30년 만에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올해에도 식당에서 공깃밥을 2천원, 소주를 7천원에 판매하는 등 고공행진 중인 물가에 소비자들이 외식 대신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고 있고, 이와 관련된 가전의 판매가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특히 전기오븐 판매 성장이 두드러지는데, 전자랜드는 그 대표적인 이유로 전기오븐의 ‘멀티’ 기능을 꼽았다. 최근 출시된 전기오븐은 하나의 제품에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전기 그릴 등 다양한 가전제품 기능이 탑재돼 있어 편리하고, 가성비가 좋아 인기다. 여기에 외식 물가와 식자재 가격 부담으로 가정간편식(HMR)의 수요가 급증하자 이를 조리할 수 있는 전기오븐의 수요가 꾸준히 늘어났다고 풀이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고물가에 집밥 열풍이 계속되면서 주방 가전과 더불어 전자랜드에서 판매하는 프라이팬, 냄비 등 주방 생활용품의 판매량도 늘고 있다”며 “설 연휴를 앞두고 전자랜드에서 다양한 주방 가전을 최대 45% 할인하고 있으니 가까운 전자랜드에 방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