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 클래식카코리아에 결제 시스템 단독 제공
중고나라, 클래식카코리아에 결제 시스템 단독 제공
  • 권희진
  • 승인 2024.02.0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중고나라
사진제공=중고나라

 

[스마트경제] 중고나라는 오는 10일부터 네이버 최대 클래식카 카페 '클래식카코리아(CCK)'의 결제 시스템을 단독으로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2013년부터 운영된 클래식카코리아는 회원 11만 명을 보유한 네이버 카페로, 클래식카 정보 공유와 개인 간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중고나라는 클래식카 거래의 현금 흐름에 대한 부담을 낮추고 편리한 거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네이버 대형 카페 두 곳이 협력했다.

클래식카코리아 회원이 카페 게시판에 판매 글을 올리면 중고나라 클래식카 카테고리에 자동으로 판매 글이 등록되며, 구매자는 중고나라 안전거래 시스템을 통해 신용카드 및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로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다.

구매자가 결제한 금액은 중고나라에 보관됐다가 차량 이전을 통한 거래 완료 확인 시 판매자에게 정산이 이뤄진다. 구매자는 최대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과 자동차 거래 시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상품 수수료 중 최저 수준인 4.62%의 수수료로 클래식카 안전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중고나라는 클래식카 결제 서비스 출시를 계기로 구매자에게 클래식카 거래 가격에 따라 최대 30만원의 주유상품권을, 판매자에게 서비스 이용 완료 건당 5만원의 주유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중고나라 관계자는 “중고차와 마찬가지로 클래식카 역시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라며 “개인 간 거래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험 부담을 낮추고 안전한 거래 기반을 마련해 국내 클래식카 문화가 발전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