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포스트 설 마케팅'…"밸런타인 · 웨딩 수요 공략"
유통가 '포스트 설 마케팅'…"밸런타인 · 웨딩 수요 공략"
  • 권희진
  • 승인 2024.02.1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스마트경제] 외식·유통업계가 설 연휴 이후 쇼핑 수요를 잡기 위해 포스트 설 마케팅에 나선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18일까지 명절 피로를 풀어줄 건강 가전브랜드 구매 시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16일부터 25일까지는 전국 매장에서 웨딩 페어를 연다.

행사 기간 디올, 구찌, 프라다 등 100여개 브랜드에서 구매하면 웨딩 마일리지를 최대 2배까지 적립해준다.

15일까지 웨딩 멤버스에 새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마일리지 20만점을 추가로 증정한다.

연휴 이후 밸런타인데이 쇼핑 수요를 잡기 위한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본점에서는 비오템 옴므 등 화장품과 향수 팝업을 열고 잠실 에비뉴엘에서는 프리미엄 와인과 샴페인을 만날 수 있는 '로칠드 하모니' 팝업이 열린다.

신세계백화점은 매장 내 수족관과 미술관, 아이스링크 등에서 명절 피로를 풀어줄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한다.

대구 신세계와 대전 신세계의 아쿠아리움에서는 수중 공연과 수달 먹이 주기 체험 등을 진행한다.

대구 신세계에서는 14일까지 아쿠아리움 30% 할인권을 제공하고 대전 신세계는 커플로 인증하면 30% 쿠폰을 준다.

대전 신세계에 있는 '성수 미술관'에서는 직접 그림을 그려볼 수 있으며, 43층 디 아트 스페이스 193'에는 덴마크 출신 설치 미술가 '올라퍼 엘리아슨'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센텀시티 4층에 있는 아이스링크에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까지 압구정본점과 판교점, 무역센터점 등 8개 매장에서는 순차적으로 '해외패션대전' 행사를 연다.

행사에서는 비비안웨스트우드, 이자벨마랑, 지미추 등 100여개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70% 할인한다.

이 밖에도 현대백화점은 내달 3일까지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더현대 웨딩위크' 행사를 연다.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매장에서 현대백화점 웨딩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우선 현대백화점 카드로 가전과 명품, 패션 브랜드 등에서 구매하면 금액별로 최대 12.5%까지 사은 혜택을 준다.

명품, 시계, 주얼리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웨딩마일리지를 기본 적립금의 2.5배까지 적립해준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냅사진 촬영 이벤트도 연다.

당첨되면 사진 촬영은 물론 헤어·메이크업 비용과 촬영 전날 묵을 호텔 숙박권, 현대백화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만원 상당의 의류 교환권도 함께 제공한다.

이밖에 문화센터에서는 부케 만들기 등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
사진제공=현대백화점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초콜릿 행사도 마련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식품행사장에서 이은정 셰프의 '이제이베이킹'과 김영훈 명장의 '도레도레'가 함께하는 밸런타인데이 기념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김영훈 명장의 설탕 꽃 공예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금 케이크(25만원)'를 한정 판매한다.

롯데온은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행사를 열고 초콜릿과 사탕 등 디저트를 최대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마음을 전하려는 고객을 위한 색다른 팝업을 마련했다.

다음 달 14일까지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인천점, 평촌점, 동탄점, 부산본점 등 5개점에서 열리는 '하트 투 하트:시시호시X피으' 팝업에서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굿즈를 만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의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션숍 시시호시는 우선 하트 모양의 일러스트가 시그니처인 브랜드 '피으'와 함께 매장 곳곳을 하트 로고로 꾸몄다.

또 머그컵과 하트 초콜릿, 미니 토트백 등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제격인 단독 협업 굿즈를 선보인다.

디저트 브랜드만 따로 모은 공간을 조성하고 이탈리아 초콜릿 브랜드 '디 바르베로'와 '씨즈 캔디', '아마레티 버지니아' 등을 소개한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는 오는 14일부터 3월 중순까지 밸런타인데이 및 화이트데이 시즌 와인으로 ‘파스쿠아 스윗 로제’를 선보이고 이와 어울리는 세트 메뉴를 운영한다.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파스쿠아 스윗 로제’ 글라스 와인 두 잔 주문 시 ‘멜론 프로슈터 샘플러’를 무료로 제공하며 더플레이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 추가 시 스테이크 메뉴 1만 원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