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美 안전성모니터링위, 통풍약 임상3상 지속 권고"
JW중외제약 "美 안전성모니터링위, 통풍약 임상3상 지속 권고"
  • 권희진
  • 승인 2024.02.1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JW중외제약
사진제공=JW중외제약

 

[스마트경제] JW중외제약은 미국 의약품 안전성 모니터링 위원회(DSMB)가 통풍 치료후보 물질 '에파미뉴라드'(코드명 URC102)의 다국가 임상 3상 시험 1차 결과를 긍정적으로 판단하고, 임상을 지속할 것을 권고했다고 14일 밝혔다.

DSMB는 임상에 참여한 피험자의 안전성과 임상의 유용성 등을 점검해 임상의 진행 여부를 결정하고 가치를 평가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결정에 따라 JW중외제약은 에파미뉴라드의 임상 3상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에파미뉴라드는 요산 배설을 촉진해 혈액 내 요산 농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고요산혈증과 통풍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신약 후보물질이다.

JW중외제약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5개국에서 통풍 환자 588명을 대상으로 이 후보물질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기존 치료제인 '페북소스타트'와 비교해 평가하고 있다.

회사는 이 물질의 글로벌 기술수출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2019년 JW중외제약은 중국 심시어제약에 이 물질에 대한 중국, 홍콩, 마카오 지역에서의 개발 및 판권을 넘긴 바 있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처음으로 열린 DSMB에서 에파미뉴라드의 글로벌 임상 개발을 지속하도록 권고한 것은 약물 경쟁력을 포함해 임상 환자들의 안전과 데이터의 신뢰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는 의미”라며 “앞으로 에파미뉴라드를 미충족 의료 수요를 해결하는 글로벌 통풍 신약으로 개발하는데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