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강남점,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 그랜드 오픈
신세계百 강남점,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 그랜드 오픈
  • 권희진
  • 승인 2024.02.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스마트경제]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지하 1층에 국내 최대 규모의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를 15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위트 파크는 해외에서만 맛볼 수 있던 유명 디저트부터 전통 한과와 노포 빵집 등 'K-디저트'를 한데 모은 곳으로, 5300㎡(1600평) 공간에 43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스위트 파크에는 벨기에 명품 초콜릿 '피에르 마르콜리니'와 프랑스 파리 줄 서는 빵집 '밀레앙'이 입점한다.

2015년 벨기에 왕실 쇼콜라티에로 지정된 피에르 마르콜리니는 전 세계를 돌며 가공되지 않은 카카오 콩을 공수하고 섬세한 수작업을 통해 초콜릿과 마카롱 등을 완성하는 브랜드로 명성이 높다.

밀레앙은 한인 서용상 제빵사가 파리에서 운영하는 빵집으로, 프랑스 '국민 간식'으로 통하는 플랑(타르트)으로 유명하다.

일본의 파이 맛집 '가리게트'의 한국 1호점과 일본 베이크사가 신세계와 손잡고 만든 플래그십 매장인 '베이크 더 샵'도 들어선다.

편집형 매장 '브레드 셀렉션'에선 30여 년 전통 '쟝블랑제리'의 맘모스빵과 단팥빵,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인 '태극당'의 모나카, '보리수 빠리'의 바게트, '스코프'의 스콘, '르빵'의 식빵 등을 판매한다.

국내 최정상 파티시에 셋이 선보이는 '셰프 스테이지'도 있다.

강석기 셰프의 껠끄쇼즈(마카롱), 박효진 셰프의 르솔레이(마들렌), 조은정 셰프의 아우치 바이 허니비(아이스크림)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비스퀴테리 엠오' 매장은 플람베(알코올로 불을 붙여 향을 입히는 조리법) 방식으로 크레페 디저트를 만드는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미국 3대 버거로 꼽히는 '파이브가이즈'와 미국 뉴욕의 로컬 샌드위치 브랜드 '렌위치', 신세계백화점이 직접 운영하는 경양식 레스토랑 '까사빠보' 등도 손님맞이에 나선다.

스위트 파크 오픈과 동시에 부산을 대표하는 오픈런 빵집 '초량온당'과 전북 부안의 찐빵 전문점 '슬지제빵소' 등도 팝업 스토어를 연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2009년 이후 15년 만의 식품관 리뉴얼을 진행 중이며 스위트 파크는 그 첫 번째 구역이다.

강남점 식품관은 스위트 파크를 시작으로 와인 전문관과 프리미엄 푸드 홀 등을 차례로 열어 내년 상반기에 1만9834㎡(6000평)의 국내 최대 규모 새 식품관을 완성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최원준 상무는 “디저트 성지로 거듭날 스위트 파크를 시작으로 격이 다른 미식 경험을 선사할 최고의 식품관을 완성할 예정”이라며 “신세계는 1등에 안주하지 않고 쇼핑 그 이상의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끊임없이 진화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