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가족과 함께하는 2024년 봄 학위수여식 개최
동국대, 가족과 함께하는 2024년 봄 학위수여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4.02.15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석·박사 2914명에 학위 수여
윤재웅 동국대학교 총장이 학위수여식에서 졸업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윤재웅 동국대학교 총장이 학위수여식에서 졸업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가 15일 오전 11시 ‘2024년 봄 학위수여식’을 실시했다.

학위수여 인원은 학사 2006명, 석사 778명, 박사 130명 등 총 2914명이다.

이번 학위수여식은 사전 행사와 공식 행사, 부대 행사로 나눠 진행됐다. 

윤재웅 동국대 총장이 박사학위 수여자 모두를 직접 격려하기 위해 오전 9시 30분부터 전체 박사학위 수여자를 대상으로 사전 행사를 열었다. 

오전 11시부터는 박사, 석사, 학사 대표와 공로상 수상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공식 행사를 진행했다.

공식 행사는 ▲개식 ▲삼귀의례 ▲국민의례 ▲학사보고 ▲총장 식사 ▲이사장 치사 ▲총동창회장 축사 ▲공로상 수여 ▲학위 수여 ▲교가제창 ▲사홍서원 ▲폐식 순으로 실시됐다.

동국대는 졸업생과 가족들이 동참할 수 있는 졸업식을 기획했다. 

대표 수상자들이 수상 소감을 통해 가족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며, 현장은 감동으로 가득찼다.

윤재웅 동국대 총장은 졸업식사를 통해 “여러분은 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될 무렵 입학하여 교육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적응하며 대학생활을 보낸 첫번째 세대”라며 “어려움도 많았기에 오늘 이룬 성취가 더욱 뜻깊다. 이러한 힘든 시간들이 앞으로의 인생을 살아가는데 소중한 자산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스님은 치사를 통해 “동국대는 지식의 보고이자 인격 성장의 공간이다. 여러분은 동국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자기 자신을 발견했고 인생의 가치와 목표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었다”며 “이제 여러분은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게 된다. 미래는 불확실하지만 여러분이 갖춘 능력과 열정은 여러분이 가는 어떤 길이든 환하게 열어줄 것”이라고 했다.

이밖에 동국대는 18일까지 졸업생을 위한 야외 포토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학위수여식 분위기 조성을 위해 팔정도, 학생회관 등 서울캠퍼스 곳곳에 백월(Back Wall)과 포토부스, 아코(캐릭터) 벌룬 등 구조물을 설치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