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오늘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최종모집’ 마감
서울디지털대, 오늘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최종모집’ 마감
  • 복현명
  • 승인 2024.02.1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경. 사진=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경.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가 ‘2024학년도 봄학기(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오늘 16일 22시에 마감한다.

서울디지털대는 올해 신설한 반려동물전공과 산업안전공학전공 신입생과 3학년편입생 모집에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미래 산업의 핵심인 인공지능 AI 전문가 양성을 위해 IT공학부를 기계로봇항공학부로 분화 개편하고 기존의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 AI소프트웨어공학과로 학과를 개편해 입학생들의 주목을 받았다. 

AI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컴퓨터, 스마트 모바일 기기에 필요한 응용 프로그램, 게임, 각종 디지털 콘텐츠 개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또 전기전자공학과, 기계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소방방재학과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 실무공학도 배출을 위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과정 운영과 IT 관련 민간자격증 과정도 개설해 운영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올해 경찰공무원 경력채용경쟁이 연 1회에서 2회로 확대되며 서울디지털대 경찰학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경찰행정 분야 경력경쟁채용은 ‘경찰행정’ 학과를 재학하며 전공과목을 45학점 이상 이수하면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학력 조건이 있어 공개채용 대비 경쟁률이 낮다는 장점이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2001년 사이버 대학 최초로 경찰학과를 개설해 경찰행정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졸업 시 ‘경찰행정학사’ 학위 취득과 ‘경비지도사’, ‘산업보안관리사’ 등의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학사학위와 함께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문화예술교육사, 스포츠지도사, 건강운동관리사 등의 국가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가능한 사회복지학과, 아동학과, 디자인학과, 스포츠전공 등은 연령과 직업을 불문하고 인기가 높다. 

또 웹툰웹소설, 문예창작, 회화과 등이 개설된 예술학부에서는 기초부터 심화, 완성 단계로 개설된 각 교과목에서 창작실제 중심의 수업으로 각각의 학생 기량을 높여 작가로 등단할 수 있도록 지도해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사이버대학 최저 수준으로 학비 부담이 적으며 이 외에도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는 국가장학금을 신청해 선정되면 등록금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집전형, 장학혜택은 ▲고교 졸업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에게 졸업시까지 수업료 25%를 감면해 주는 '일반전형 신입학' ▲전문학사 또는 4년제 대학 졸업/수료자에게 1~2년간 수업료 40%를 감면해 주는 '일반전형 편입학'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에게 1년간 수업료 40%를 감면해주는 '학사편입학' ▲산학협력 기관의 산업체 재직자에게 매 학기 50% 수업료를 감면해 주는 '산업체위탁전형' ▲직업군인일 경우 입학금 전액, 수업료 50%가 감면되는 '군위탁전형' ▲장애인, 기초수급대상자, 북한 이탈 주민에게 최대 50%까지 수업료를 감면해주는 '기회균등전형' 등이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