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10년 연속 예비 초등학생들에게 책가방 선물
KB국민카드, 10년 연속 예비 초등학생들에게 책가방 선물
  • 복현명
  • 승인 2024.02.2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권(오른쪽)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아름다운동행 이사장 진우스님, 상임이사 일화스님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이창권(오른쪽)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아름다운동행 이사장 진우스님, 상임이사 일화스님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카드가 10년 연속으로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책가방을 선물했다.

KB국민카드는 22일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다음달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동들에게 1억5000만원 상당의 책가방 선물세트 1812개를 전달했다.

책가방과 보조 주머니, 문구세트, 축하 카드로 구성된 책가방 선물세트는 2024년 입학을 앞둔 조손 가정, 한부모 가정, 글로벌 가정 등 취약 가정의 예비초등학생들에게 전국 지역 아동 센터와 복지관 등을 통해 2월 중 전달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015년부터 재단법인 ‘아름다운 동행’과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위해 매년 책가방 선물세트를 제작했으며 지금까지 1만8700명 어린이에게 총 13억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는 아이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고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KB국민카드는 ESG 실천을 위해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소외계층에 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ESG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아동·청소년 대상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장애 청소년 미술ㆍ체육교육 ▲소외지역 아동 디지털 교육 ▲다문화 가정 청소년 한국어 교육 ▲저소득 아동 소원성취 지원 캠페인 등 아동·청소년들의 복지 향상과 교육 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