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더프레시 "정월대보름 앞두고 오곡밥ㆍ부럼 매출 3.7배 껑충"
GS더프레시 "정월대보름 앞두고 오곡밥ㆍ부럼 매출 3.7배 껑충"
  • 권희진
  • 승인 2024.02.2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GS더프레시
사진제공=GS더프레시

 

[스마트경제] GS더프레시는 오는 24일 정월대보름(음력 1월 15일)을 앞두고 오곡밥·나물반찬 재료와 부럼 등 매출이 3.7배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GS더프레시가 지난 1∼7일 매출을 이전 주와 비교한 결과 견과 매출은 423.1%, 잡곡은 315%, 나물은 81.3% 각각 늘었다.

GS더프레시는 오곡밥과 나물 반찬을 먹고 부럼을 깨며 건강과 복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풍습에 따라 관련 식재료 수요가 늘었다고 분석했다.

신선 나물보다는 불리거나 한번 데쳐 구성한 '나물 세트' 인기가 높았고, 캐슈넛과 피스타치오 등 이색 견과류가 호두 등 일반 견과 대비 2배 이상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GS더프레시는 올해 정월대보름 행사 물량을 작년 대비 50%가량 늘렸다.

오곡찰밥과 서리태, 찰수수 등 3종은 GS페이 등으로 결제 시 할인하고, 오색 나물세트와 달빛 나물세트 등 2종은 정월대보름 특별 기획 상품으로 내놓았다.

피호두와 피땅콩, 부여알밤은 균일가에 팔고, 챠챠해바라기씨 5종과 HBAF아몬드 23종은 각각 2+1 이벤트를 적용한다.

손재영 GS리테일 농산팀 MD는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 용량 등을 고려해 이번 정월대보름 행사 구성을 완성했다”며 “매년 기획하는 행사를 통해 정월대보름의 의미를 다시금 알리고 관련 상품의 물가 안정에도 기여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