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와 슈퍼, ‘삼삼데이’ 삼겹살 반값 행사
롯데마트와 슈퍼, ‘삼삼데이’ 삼겹살 반값 행사
  • 권희진
  • 승인 2024.02.2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마트
사진제공=롯데마트

 

[스마트경제] 롯데마트·슈퍼는 이달 29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진행되는 3월 1주 차 '이번 주 핫 프라이스' 상품으로 국내산 한돈 삼겹살·목심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주 핫 프라이스는 고객의 구매 빈도가 높은 식품·생필품 가운데 매주 하나의 상품을 선정해 초저가로 판매하는 프로젝트다.

롯데마트는 3월 첫 주에 삼겹살데이(삼삼데이·3월 3일)가 껴 있는 점을 고려해 행사 품목을 정했다.

국내산 한돈 삼겹살·목심을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각각 50% 할인해준다. 고객 1인당 구매량은 롯데마트 2㎏, 롯데슈퍼는 3팩(팩당 600g 안팎)으로 각각 한정된다.

롯데마트·슈퍼는 통합 소싱으로 500t(톤)의 행사 물량을 준비했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직접 상품화 작업을 해 유통단계를 축소함으로써 가격경쟁력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지방 함량을 낮춘 '황금 비율'의 상품을 제공하고자 품질 관리 기준도 엄격히 했다. 입고 단계에서부터 샘플 검사 횟수를 두 배로 늘리는 한편 검품 기준을 높였고, 이전보다 많은 지방을 제거하도록 작업 기준도 대폭 강화했다.

승현 롯데마트·슈퍼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이번 삼삼데이에는 파격적인 가격은 물론 상품성에서도 고객에게 만족감을 드리고자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했다”며 “삼겹살과 목심 외에도 관련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으니, 이번 기회를 살려 가족들과 부담없이 삼삼데이를 홈파티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