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여성복 '타임', 론칭 31년 만에 파리 패션위크 진출
한섬 여성복 '타임', 론칭 31년 만에 파리 패션위크 진출
  • 권희진
  • 승인 2024.02.2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섬
사진제공=한섬

 

[스마트경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2024년 가을·겨울 파리 패션위크'에 타임이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1993년 론칭한 타임이 글로벌 패션 시장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섬은 이번 파리 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오는 29일 파리 16구에 위치한 복합 예술문화 공간인 팔레 드 도쿄에서 타임 단독 프레젠테이션을 연다.

이 자리에서는 한섬이 지난 2020년부터 글로벌 패션 시장 공략을 위해 준비해 온 별도의 컬렉션 더 타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섬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해부터 더 타임 컬렉션을 전담하는 디자인실과 홀세일팀을 별도로 꾸려 운영하고 있다.

또 이번 더 타임 컬렉션 생산 시점을 기존보다 6∼8개월 앞당기는 선기획 방식을 적용했다.

선기획 시스템은 기존 제작 시스템과 달리 최소 6개월 이전에 다음 시즌 제품 기획을 끝내는 방식으로,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들이 적용하고 있다.

한섬은 파리 패션위크 참가와 더불어 유럽 현지 시장 공략을 위해 오프라인 유통망과 온라인 소통 채널도 갖출 계획이다.

한섬은 이르면 오는 2026년까지 파리 주요 거리에 타임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주요 백화점 단독 매장 개설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이날 타임 공식 글로벌 웹사이트를 열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도 신설한다.

한섬 관계자는 “국내 여성복 1위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모멘텀 확보와 브랜드의 중장기적 성장을 위해 해외 시장 진출을 결정하게 됐다”며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여성복에서도 타임을 통해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K패션’의 정수를 보여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Tag
#한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