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2025학년도 대입 위한 지침서 ‘가이드북 3종’ 발간
동국대, 2025학년도 대입 위한 지침서 ‘가이드북 3종’ 발간
  • 복현명
  • 승인 2024.02.2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학년도 학생부위주/논술전형 대비방안, 전공 특성 소개
동국대학교가 28일 2025학년도 대입을 위한 가이드북 3종(학생부위주전형/전공/논술전형)을 발간했다. 사진=동국대.
동국대학교가 28일 2025학년도 대입을 위한 가이드북 3종(학생부위주전형/전공/논술전형)을 발간했다.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가 28일 2025학년도 대입을 위한 가이드북 3종(학생부위주전형/전공/논술전형)을 발간했다. 

2025 가이드북 3종에는 학생부위주전형 평가방법을 비롯해 전공 교육과정, 논술전형 기출문제 등 수험생에게 필요한 다양한 입시정보가 수록됐다.

학생부위주전형 가이드북은 충실한 학교생활을 바탕으로 한 학생부위주전형 대비방안을 비롯해 전공 관련 교과영역을 제시, 학생 스스로 주도적인 학습을 설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실제 학생부 평가사례를 중심으로 한 FAQ는 수험생 뿐만 아니라 교사용 진로진학 도움자료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전공가이드북은 전공 교육과정 특성과 함께 졸업 후 진로를 소개해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진로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했다. 

또한 전공 준비 TIP을 통해 전공에 필요한 역량을 제시해 학생부위주전형 가이드북과 함께 학생부종합전형의 길잡이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논술전형 가이드북에는 최근 3개년 계열별(인문/자연) 기출문제, 해설과 모의답안지를 제공해 논술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직접 답안을 작성해볼 수 있도록 유도했다.

김효규 동국대 입학처장은 “동국대 가이드북은 수험생, 학부모, 교사 모두에게 실질적인 대입정보를 제공하고자 매년 개정해 발간하고 있다. 가이드북 시리즈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 환경에서 많은 수험생들이 대입에 한걸음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는 2025학년도 가이드북 3종을 전국 고교에 배포하고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입학처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