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신세계푸는 오는 29일부터 노브랜드 버거에서 판매하는 버거와 사이드 메뉴 등 30여 종의 판매가격을 평균 3.1% 인상한다고 28일 밝혔다.
대표 메뉴인 NBB 시그니처(단품) 가격은 4400원에서 4800원으로 400원(9.1%) 오른다.
신세계푸드는 원재료비, 부자재비, 물류비, 인건비, 공공요금 등 매장 운영 비용 부담이 커지는 상황에서 가맹점주들의 수익을 보전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판매가를 100∼400원 상향한다.
다만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메가바이트 등 4종의 가격은 인상하지 않기로 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각종 비용이 상승해 가맹점주들 수익 보전을 위해 부득이하게 가격 조정을 하면서도 고객 부담은 줄이기 위해 인상 폭은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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