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대림 "프리미엄 참치, 전 제품 판매량 급증"
사조대림 "프리미엄 참치, 전 제품 판매량 급증"
  • 권희진
  • 승인 2024.02.2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조대림
사진제공=사조대림

 

[스마트경제] 사조대림은 자사의 고급 참치캔 ‘프리미엄참치’ 전 제품 판매량이 작년 12월 대비 337% 이상 신장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조대림의 프리미엄 참치는 참치 통조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가다랑어’가 아닌 고급 어종 ‘황다랑어’와 ‘날개다랑어’ 통살을 그대로 사용한 고급 참치캔이다. 엄선한 원료를 담아 맛과 풍미를 끌어올리면서 열기 전부터 속을 확인할 수 있고 개봉 시 손을 다칠 염려가 적은 ‘투명 안심따개’를 적용해 편의성도 강화했다.

사조대림은 이 같은 특장점으로 시장에서 사랑받은 사조 프리미엄 참치가 성시경과 진행한 광고 캠페인 효과까지 톡톡히 보면서 매출 호조세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사조대림은 사조참치의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소비자에게 설득력 있게 전달하기 위해 작년 12월 가수 성시경을 사조참치 모델로 기용했다. 성시경이 출연한 사조 프리미엄참치 광고는 감각적인 연출과 함께 영상 분위기와 대비되어 웃음을 자아내는 유머 코드까지 담아내면서 유쾌한 광고로 입소문을 타는데 성공, 광고 영상 전편 조회수가 총 816만 뷰를 넘어서기도 했다.

광고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매출에 반영되면서 올해 2월 사조대림의 프리미엄 참치 전체 판매량은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 2023년 12월 대비 337%, 전월 동기 대비 136% 신장하기도 했다. 

사조대림 마케팅 담당자는 “작년 12월 시작한 사조 프리미엄 참치 광고 캠페인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매출 확대로도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