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배 고려대 재학생, 고려대 인문관 건립 기금 1억원 기부
박준배 고려대 재학생, 고려대 인문관 건립 기금 1억원 기부
  • 복현명
  • 승인 2024.03.0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원(오른쪽) 고려대학교 총장이 박준배 학생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려대.
김동원(오른쪽) 고려대학교 총장이 박준배 학생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려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박준배 고려대학교(서어서문 18) 학생이 인문관 건립 기금으로 1억원을 쾌척했다.

고려대에서 재학생이 1억원 이상을 기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고려대는 지난 5일 오후 4시 본관 총장실에서 ‘박준배 학생 인문관 건립 기금 기부식’을 가졌다. 

박준배 학생은 서어서문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그는 군대에서 투자 공부를 시작했고 제대 후 고려대 가치투자연구회에 들어가 동아리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에 박준배 학생이 기부한 1억원은 동아리 활동에서 경제 공부를 통해 투자해서 낸 수익과 학업과 병행하며 직장인으로 일을 해 모은 돈이다. 

이번 기부식에서 박준배 고려대 학생은 “학교에 다니면서 성장을 많이 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졸업 전에 재학생 신분으로 의미 있는 일을 해보고 싶었다”라며 “문과대학 학생으로서 인문관이 건립된다는 것에 큰 기쁨을 느끼고 도움이 되고 싶었다. 재학생과 더불어 미래의 후배들이 새로 지어질 인문관에서 꿈을 이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재학생과 후배들을 위해 성원을 보내주신 박준배 학생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총장이기 이전에 고려대의 구성원으로서 재학생의 기부에 느끼는 바가 많다. 재학생들이, 그리고 뒤 이어 들어올 미래의 고려대 학생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학업을 하며 훌륭한 인재로 거듭나기 위해 고려대도 노력하겠다”라고 화답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