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2023 안전한국훈련 대통령 표창 수상
에스알, 2023 안전한국훈련 대통령 표창 수상
  • 복현명
  • 승인 2024.03.0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속철도 터널내 사고 가정 ‘2023 READY Korea 훈련’ 성공적 수행 공로
지난해 9월 성남시 수서평택고속선 인근에서 에스알 등 15개 유관기관이 함께한 READY Korea 훈련 현장. 사진=에스알.
지난해 9월 성남시 수서평택고속선 인근에서 에스알 등 15개 유관기관이 함께한 READY Korea 훈련 현장. 사진=에스알.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이 지난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제1회 READY Korea 훈련’을 성공적 수행한 공로로 ‘2023 안전한국훈련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에스알은 지난해 9월 성남시 수서평택고속선 인근에서 15개 유관기관과 함께 READY Korea 훈련으로 고속철도 터널사고 대응을 훈련했다. 

SRT 열차가 국내 최장이자 대심도 터널인 율현터널 내에서 폭발물 테러에 의한 화재사고로 다수의 인명사고 발생상황을 가정해 터널부터 수직구를 통한 지상 대피까지 신속한 상황전파,  인명구조를 위한 초기대응, 비상대응, 수습복구 등 각 단계마다 기관별 임무와 역할을 점검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가 훈련현장을 직접 지휘하며 유관기관과 공조체제를 공고히 했으며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도 훈련현장을 찾아 상황을 보고받고 대처를 지시하는 등 실전과 같은 훈련을 방불케 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소명의식으로 훈련을 준비하고 참여해준 임직원과 관계기관 덕분에 기관 표창을 수상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현장훈련을 지속 전개해 재난대응역량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