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제과, ‘양주풍류악회 100회 특별공연’ 성료
크라운해태제과, ‘양주풍류악회 100회 특별공연’ 성료
  • 권희진
  • 승인 2024.03.0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크라운해태제과
사진제공=크라운해태제과

 

[스마트경제] 크라운해태제과는 지난 7일 서울 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열린 ‘제100회 양주풍류악회’ 특별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0년 김정수(장구), 정재국(피리), 박용호(대금), 최충웅(가야금), 정대석(거문고) 등 현존하는 최고 명인명창 18人이 전통음악의 원형 계승과 발전을 위해 창립한 양주풍류악회의 100번째 정기공연이다.

이날 공연은 100회를 맞아 명인명창들의  고품격 공연과 미래 전통음악의 주인공인 영재들의 축하공연도 함께 올려져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뜻 깊은 의미를 담은 특별공연으로 열렸다.

입추의 여지가 없이 관객석이 가득 찬 가운데 시작된 공연은 양주풍류악회 전원이 참여한 천년만세 연주에 이어 홍종진 명인의 청성곡(대금)과 김수연 명창의 벗님가, 화초장타령이 공연됐다. 이어 미래 전통음악의 주인공인 한음영재들이 준비한 춘앵전(화동정재), 계락(정가단아리)이 공연됐다.

마지막 순서는 이번 공연의 최고 백미인 수제천 구음공연이 펼쳤다. 

크라운해태제과는 "전통음악의 원형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모든 정성을 다해 준 최고 명인명창들께 감사와 존경을 전하는 100번째 공연을 계기로 양주풍류악회 공연이 더 많은 국민들과 함께 전통음악의 아름다움을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