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신설…“미디어 융합시대 창의인재 양성”
한국외대,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신설…“미디어 융합시대 창의인재 양성”
  • 복현명
  • 승인 2024.03.0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캠퍼스 본관 전경. 사진=한국외대.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캠퍼스 본관 전경. 사진=한국외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올해 3월 특수대학원 ‘글로벌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GMC)’을 개원했다.

한국외대 GMC는 1978년 창립된 한국외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의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디어 산업 변화에 맞는 새로운 교육의 장을 연다. 

GMC는 ‘미디어 비즈니스·디지털 커머스’, ‘데이터·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 ‘엔터테인먼트·K-컬처’ 등 세 개의 전공으로 구성돼 차별화된 교육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GMC는 디지털 미디어 영역 진출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지식습득과 선제적 직무 능력 배양, 경력 변화와 성장을 도모하는 직장인들의 전문성, 리더십 배양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2년제(4학기) 과정인 GMC는, 효율적인 학위과정 이수를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교육 시스템과 논문·비논문 트랙 과정을 운용한다.

이유나 GMC 대학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디어 산업이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리더 양성을 위해 전통적인 미디어 대학원 교육 과정의 틀을 벗어나 미디어, 데이터 애널리틱스, 테크놀로지, 엔터테인먼트 영역을 넘나드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GMC 대학원은 한국외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전임 교수진과 더불어 업계 리더들이 초빙돼 강의를 전담한다.

한국외대 GMC 대학원의 2024학년도 후기 원서 접수는 오는 4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