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은 국민대 바이오의약전공 교수,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표창 수상
김주은 국민대 바이오의약전공 교수,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표창 수상
  • 복현명
  • 승인 2024.03.13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주은 국민대학교 응용화학부 바이오의약전공 교수. 사진=국민대.
김주은 국민대학교 응용화학부 바이오의약전공 교수. 사진=국민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김주은 국민대학교 응용화학부 바이오의약전공 교수가 지난달 22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협회장 표창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대한민국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깊은 애정과 헌신적인 사업수행을 이끌어 산업 발전에 공로한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주은 교수는 대형제약사와 대학에서 20년간 의약품을 개발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첨단 기술들을 개발해 산업약학 발전에 기여했다. 

특히 GMP, QbD, 연속생산에 적용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의 의약품 제형설계-제조공정설계 플랫폼 기술을 개발하고 출시해 첨단 약학분야의 프론티어 역할에 충실히 임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활발한 연구 활동의 결과로 SCI논문과 특허 등 총 122건의 업적과 산업체 기술이전 10건 등의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국민대 응용화학부의 교수로 재직 중이며 국내 최대 제약기업인 ㈜유한양행 중앙연구소에서 13년간 재직했으며 2018년부터 현재까지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의 기획/자문/평가위원이자 한국약제학회, Journal of Pharmaceutical Investigation 저널의 편집간사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1945년 10월 26일 국민건강 향상과 산업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국내 제약바이오산업계를 대표하는 단체로 혁신신약 개발과 우수 의약품 생산, 해외 시장 진출, 윤리경영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국내 최대의 협회 중 하나이다. 

현재 국내 유수의 제약기업과 바이오기업, 다국적제약사, 디지털·인공지능업체 등 290개사를 회원사로 두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