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고객패널 도입 20주년 맞아 고객 소통 '박차'
삼성생명, 고객패널 도입 20주년 맞아 고객 소통 '박차'
  • 복현명
  • 승인 2024.03.1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권 최초 고객패널 제도 도입, 올해로 20주년 맞아
오프라인 패널 운영 연 2회로 확대, 온라인 특화패널 강화해 소통 강화
홍원학(앞줄 왼쪽 여섯 번째) 삼성생명 대표이사 사장이 임직원, 고객패널 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생명.
홍원학(앞줄 왼쪽 여섯 번째) 삼성생명 대표이사 사장이 임직원, 고객패널 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생명.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성생명이 고객패널 도입 20주년을 맞아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삼성생명은 지난 13일 오후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고객패널 킥오프를 개최했다. 

킥오프에는 홍원학 삼성생명 사장을 비롯한 주요 임직원, 오프라인 고객패널 10명이 참석했다.

2004년 금융권 최초로 고객패널을 도입하며 금융권의 고객패널 확산을 이끈 삼성생명은 올해로 제도 도입 20주년을 맞았다. 

2010년 온라인 패널을 도입하고 최근 MZ, 시니어 등 특화 패널을 운영하는 등 시대적 흐름에 맞춰 변화를 시도하며 20년간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해왔다.

삼성생명은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고객패널 운영을 연 2회로 확대하고 시대적 특징을 반영해 특화패널을 강화한다. 

기존에 연 1회 운영하던 오프라인 고객패널을 연 2회로 확대 운영해 보다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1000명으로 규모를 확대한 온라인 고객패널의 경우에도 5060 신중년, 맘(Mom) 등 폭넓은 특화 패널을 운영해 계층별로 깊이있는 소통을 나누게 된다. 

뿐만 아니라 CEO, 주요 경영진이 함께 참석하는 활동결과 공유회를 운영해, 고객패널의 의견을 임직원들과 직접 공유할 예정이다.

홍원학 삼성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삼성생명은 고객패널을 20년간 운영하며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으로부터 더 큰 신뢰와 사랑을 받기 위해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생명은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한 결과 국가고객만족도(NCSI) 생명보험 부문 20년 연속 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21년 연속 1위,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9년 연속 1위 등 20여년간 고객의 사랑과 선택을 받아왔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