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플레이, 서비스 개편 1주년…"거래액 늘고 방송편성 확대"
티몬플레이, 서비스 개편 1주년…"거래액 늘고 방송편성 확대"
  • 권희진
  • 승인 2024.03.1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티몬
사진제공=티몬

 

[스마트경제] 티몬은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몬플레이'가 새단장 1년 새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해 3월 '쇼핑을 플레이하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리뉴얼을 통해 방송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상품경쟁력을 키우는 데 집중했다.

그 결과 일평균 거래액은 직전 연도에 비해 171% 증가했다. 이를 기반으로 올해는 누적 시청자 수 1000만명 돌파를 목표로 잡았다.

방송 편수가 51% 늘어난 가운데 중소기업 제품 소개 횟수 역시 25% 증편됐다. 

여행 상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특히 높았다. 여행상품은 지난해 티몬플레이 전체 거래액에서 17.5% 비중을 차지했고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이 예상된다.

티몬플레이 주 시청자는 구매력 있는 30∼40대로 전체에서 52% 비중을 차지했다. 여성 시청자 비중이 77%에 달하는 점도 눈에 띈다.

프라임 타임은 오전 10∼11시, 오후 8∼9시였다. 늦은 아침 시간 혼자 여유를 즐기는 주부와 퇴근 이후 직장인의 시청이 몰린 것으로 분석됐다.

전구경 티몬 마케팅본부장은 "지난 1년간의 눈부신 성장은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혁신적인 콘텐츠 제공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 다양화 및 품질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Tag
#티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