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보틱스, 웨어러블 로봇 윔 보행운동 센터 오픈
위로보틱스, 웨어러블 로봇 윔 보행운동 센터 오픈
  • 이종원
  • 승인 2024.03.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윔 보행운동 센터. 사진 제공 = 주식회사 위로보틱스
윔 보행운동 센터 전경. 사진=위로보틱스

[스마트경제] 웨어러블 로봇 개발 스타트업 위로보틱스(WIRobotics)가 보행보조 웨어러블 로봇 윔(WIM)을 활용해 운동할 수 있는 윔 보행운동센터를 지난 14일 공식 오픈했다.

웨어러블 로봇 윔은 보행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로봇으로 고령, 사고로 인해 근력이 저하된 사용자나 질병 이후 운동이 지속적으로 필요한 환자의 보행보조, 가이드는 물론 건강한 사람의 바르고 효율적인 보행훈련과 트레킹, 가벼운 조깅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위로보틱스는 2024년 CES 전시 이후에 해당 제품에 대한 개인구매, 체험에 대한 문의가 많아 이를 해소하기 위해 보행운동 센터를 오픈했다.

기존 B2B로 판매하던 방식과는 다르게 해당 센터는 B2C 판매를 기다리는 소비자들을 위한 체험 공간이다.

윔 보행운동센터에서는 실내 운동은 물론 실외의 평지보행, 오르막/내리막길, 계단운동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해당 센터는 전문 체육단련시설로 보행운동이 가능한 트랙 외에도 근력운동이 가능한 다양한 기구가 구비돼 있고 생활체육지도사, 운동관리사, 물리치료사가 상주해 상담이 가능하다. 

이연백, 김용재 위로보틱스 공동대표는 “제품 자체가 웨어러블이다 보니 입어봤을 때 제품의 필요성과 효과여부를 가장 정확하게 알 수 있어 구매 전 꼭 체험을 권장하고 있는 만큼 4월까지는 윔 보행운동 센터에서 무료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원활한 운영을 위해 센터 무료체험을 예약할 수 있는 홈페이지도 함께 오픈했으니 그동안 기다리신 고객분들이 편리하게 예약하고 많이 방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원 jwlee@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