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퇴임교수 기부금으로 ‘나눔 세미나실’ 조성
동국대, 퇴임교수 기부금으로 ‘나눔 세미나실’ 조성
  • 복현명
  • 승인 2024.03.1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익현 동국대 퇴임교수, 제자들 위해 지난 2022년 2억원 기부
대학은 기부자 뜻 살려 120석 규모 세미나실 구축
윤재웅(오른쪽) 동국대학교 총장이 정욱 동국대 경영대학 학장, 권익현 교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윤재웅(오른쪽) 동국대학교 총장이 정욱 동국대 경영대학 학장, 권익현 교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가 이 대학에서 퇴임한 권익현 교수(경영학과)의 기부금으로 조성된 ‘나눔 세미나실’의 개관식을 지난 14일 가졌다.

이날 개관식에는 기부자 권익현 교수와 윤재웅 동국대 총장, 성상현 기획부총장, 최응렬 교무부총장, 박찬규 기획처장, 김경재 정보처장, 김성우 관리처장 등 보직자와 경영대학 이병철, 이영면, 유창조, 김인재 교수 등 10명의 교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2022년 퇴임을 앞뒀던 권익현 교수는 ‘권익현 제자사랑기금’이라는 명칭으로 제자들을 위해 경영학과 강의실 환경개선, 학과발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2억원을 대학에 기부한 바 있다.

권 교수는 “긍정의 마음은 양방향으로 흐른다”며 “퇴임 전 제자들을 위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기부를 통해 세미나실을 조성하게 됐고 사랑하는 제자들, 앞으로 동국대에 입학할 후학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익현 교수는 지난 1995년 부임 이후 장학기금, 학교 발전기금 등 꾸준한 기부 활동을 이어왔다.

이에 윤재웅 동국대 총장은 “권익현 교수의 제자사랑과 나눔이라는 가치의 실천은 성인의 마음과도 일맥상통하는 훌륭함”이라고 화답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