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온라인, ‘검색 랭킹 이벤트’ 진행
홈플러스 온라인, ‘검색 랭킹 이벤트’ 진행
  • 정희채
  • 승인 2024.03.2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7일, 검색한 키워드가 검색 랭킹 1위하면 최대 20% 할인 시크릿 쿠폰 증정
재미 추구하는 ‘펀슈머’ 트렌드 반영, 검색 이벤트 통해 소통하며 상품 니즈 파악
키워드 검색 유입 고객 구매 전환 비율, 미검색 고객보다 약 18%p 더 높아
모델이 21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검색 랭킹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모델이 21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검색 랭킹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스마트경제] 홈플러스가 3월 21일부터 27일까지 검색한 상품 키워드가 홈플러스 온라인 검색랭킹 1위에 등극할 시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검색 랭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소비 과정에서 재미까지 추구하는 이른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반영하여, 검색창을 통해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면서 재미와 할인 혜택까지 얻을 수 있는 검색 랭킹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3회에 걸쳐 진행하며, 회차별 테마에 맞게 제시된 4가지 상품 키워드 중 자신이 선호하는 키워드를 골라 검색하면 참여할 수 있다. 1회차는 21일부터 22일까지 ‘매운맛 라면’을 테마로, 2회차는 23일부터 25일까지 ‘출출할 때 생각나는 음식’을 테마로, 3회차는 26일부터 27일까지 ‘몽블랑제 빵’을 테마로 진행한다. 상품 키워드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1위 키워드를 검색한 참가자들에게는 할인 시크릿 쿠폰을 증정한다. 1회차의 경우 라면 20% 할인 쿠폰(5천원 이상 구매 고객, 최대 1천원), 2회차는 냉장·냉동 제품 10% 할인 쿠폰(1만원 이상 구매 고객, 최대 2천원), 3회차는 몽블랑제 10% 할인 쿠폰(6천원 이상 구매 고객, 최대 1천원)을 제공한다. 회차별 검색 랭킹 1위는 3월 25일(월), 27일(수), 29일(금) 오전 10시에 순차적으로 발표한다.

검색 랭킹 이벤트는 참여와 동시에 소비자 니즈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통 측면의 가치가 높다. 검색 데이터는 통해 소비자 선호를 보다 정확하게 보여주기 때문이다. 실제 2022년 당당치킨이 폭발적인 인기를 끎과 동시에 홈플러스 온라인 ‘치킨’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배 급증했다.

구매로 이어지는 비율도 검색을 통해 유입된 고객들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18%p 높다. 일례로 지난해 20만명이 참여한 이춘삼 짜장라면 검색 이벤트 당시, 검색을 통해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고객은 10명 중 6명에 달했으며, 해당 제품 매출도 전주 대비 약 30% 증가했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홈플러스 온라인은 검색 랭킹 이벤트와 같이 일상적인 장보기에 재미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자연스럽게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나갈 계획”라며 “소통 과정에서 확인한 다양한 니즈를 홈플러스 온라인에 즉각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