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한 달간 ‘물가안정 원정대’ 캠페인 전개
배민, 한 달간 ‘물가안정 원정대’ 캠페인 전개
  • 권희진
  • 승인 2024.03.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스마트경제]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26일부터 내달 25일까지 배민외식업광장에 '물가안정 원정대' 페이지를 열고 외식업주를 위해 할인 프로모션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배민의 식자재 온라인 플랫폼 배민상회는 외식업주의 식재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외식업 운영에 꼭 필요한 대표 식재료를 한 달간 할인 판매하고 쌀 등 주요 8개 품목은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배민상회는 농·축·수산물과 배달 용기 등 식당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배민상회는 전남 고흥군, 홍천철원물류센터 등과 협업해 유통비용을 줄이는 방식으로 쌀, 마늘, 애호박, 고추 등 식재료를 싸게 판매한다. 냉동 채소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배민은 배민아카데미와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식재료를 절감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노하우도 소개한다.

배민외식업광장에서는 대체 식재료와 식재료 가격 동향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산지별 식재료의 특장점과 채소 활용법 등의 콘텐츠도 공개할 예정이다.

배민은 올해 고물가·고임금·고금리 등 외식업주가 처한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고자 외식경영 효율화를 주제로 콘텐츠·교육·컨설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식당경영 전문가로 구성된 외식업 자문단'을 발족해 메뉴 경쟁력 강화, 효율적인 마케팅, 식재료 비용 절감, 인건비 절감, 체계적인 손익 관리에 관한 실천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 권재홍 COO(최고운영책임자)는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식당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표 식재료를 저렴하게 공급하고, 매출 증대를 위한 양질의 교육과 콘텐츠를 강화해 외식업주에게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