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필수먹거리 '최저가' 할인 판매
이마트, 필수먹거리 '최저가' 할인 판매
  • 권희진
  • 승인 2024.03.2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마트
사진제공=이마트

 

[스마트경제] 이마트는 식탁 물가 안정을 위해 오는 29일부터 5월 2일까지 한 달간 필수 먹거리 10개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시세가 많이 오른 국산 과일을 대체하기 위해 오렌지와 바나나 가격을 종전 행사가보다 10% 낮췄다.

미국산 네이블 오렌지 특대 사이즈는 8개, 특 사이즈는 10개에 각각 1만원에 선보이고, 에콰도르산 바나나는 한송이에 2280원에 판매한다.

일조량 부족과 한파 피해로 작황이 좋지 않아 시세가 30%가량 오른 애호박은 개당 1480원에 준비했다.

경남 진주 애호박 농가와 새로 계약을 맺고 평상시 판매물량의 2배를 확보해 한 달 내내 저렴하게 선보인다.

한우 냉장 국거리와 불고기는 120t(톤)을 확보해 할인하고, 오징어와 국내산 자반고등어 등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40% 할인된 가격에 내놓는다.

최근 수출량 확대로 공급이 부족해져 가격이 오르고 있는 김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가격을 낮췄고 필수 가공식품 가격도 저렴하게 책정했다.

국제 원맥 시세 하락으로 제조사들이 밀가루와 부침가루 가격을 인하하자 이마트도 자체 할인을 더한 가격에 선보이고, 식용유와 두부, 우유 등도 한 달 내내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연초부터 진행하고 있는 '가격파괴' 행사 품목은 LA갈비와 애호박, 식빵 등으로 일부 바뀐다.

미국산 LA갈비는 1.5kg 한 팩을 정상가보다 23% 할인하고 토스트용 식빵은 39%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밖에 오뚜기 진라면, 삼양 불닭볶음면, 해태 홈런볼 초코, 팔도 왕뚜껑, 코카콜라 등이 행사상품으로 추가됐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이마트만의 유통 노하우와 자체 가격 투자로 본업 경쟁력을 강화해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