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동반성장 우수기업 '윈윈 아너스' 선정
롯데홈쇼핑, 동반성장 우수기업 '윈윈 아너스' 선정
  • 권희진
  • 승인 2024.03.2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스마트경제] 롯데홈쇼핑은 중소벤처기업부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우수사례를 선발하는 '윈윈 아너스'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상생 프로그램 '브랜드 엑스포'를 통해 보온용품 판매업체 '위니스트'의 오세아니아 진출을 지원한 성공사례로 유통사 최초로 '윈윈 아너스'에 선정됐다.

핫팩 등 보온용품을 판매하는 위니스트는 하절기 판매 실적 감소로 해외 진출을 모색했으나 수출 담당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롯데홈쇼핑은 작년 5월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에 위니스트가 참가하자 현지화 컨설팅부터 수출 전담팀을 통한 대행 업무까지 수출 전 과정을 지원했다.

그 결과 위니스트는 호주와 뉴질랜드에 23만달러(약 2억9000만원) 상당 제품을 수출하는 데 성공했고, 북미 시장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

중기부는 반기별로 윈윈 아너스 기업을 선정하며, 동반성장 평가 우대, 출입국 우대카드 발급, 수ㆍ위탁거래 정기실태조사 2년 면제, 동반성장 관련 정부포상 우대, 기념패 수여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지난 2016년부터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한 결과 ‘위니스트’의 오세아니아 진출이 동반성장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최우선으로 삼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보다 많은 성공사례를 배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