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륨 대신 단백질을 채웠다…랭킹닭컴, ‘닭가슴살 장조림’ 출시
나트륨 대신 단백질을 채웠다…랭킹닭컴, ‘닭가슴살 장조림’ 출시
  • 김정민
  • 승인 2020.05.1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닭가슴살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이 신제품 ‘맛있찬 닭가슴살 장조림’을 출시했다. (사진 = 푸드나무)
닭가슴살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이 신제품 ‘맛있찬 닭가슴살 장조림’을 출시했다. (사진 = 푸드나무)

[스마트경제] 닭가슴살 플랫폼 랭킹닭컴이 국내산 닭가슴살을 활용한 ‘닭가슴살 장조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간장을 활용해 고기를 졸인 음식인 장조림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반찬 중 하나지만 상태적으로 나트륨이 높아 식단 조절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약간의 아쉬움이 있는 음식이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맛있찬 장조림은 나트륨 함량을 줄이고 간장 베이스의 특제소스에 무, 사과, 마늘, 양파 등 각종 재료를 첨가하여 감칠맛과 시원함을 살려냈다. 더욱이 소고기나 돼지고기에 비해 지방 함량이 월등히 낮은 국내산 닭가슴살만을 활용해 지방을 줄임은 물론 단백질은 살려냈다. 또한 닭가슴살의 결대로 먹기 좋게 찢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살려냈으며 80g의 소포장으로 제작돼 반찬을 장기간 보관하기 힘든 1인 가구 들도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제품을 기획한 랭킹닭컴 담당자는 “요즘 1인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랭킹닭컴에서도 이에 맞춘 다양한 제품들을 기획하고 있다.”라며 “이번에 출시된 닭가슴살 장조림은 ‘한그릇 음식’에 지친 1인 가구들이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반찬으로 기획되었으니 영양과 간편함을 동시에 살린 한끼를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해당 제품은 랭킹닭컴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