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AI 로봇 ‘로타, KT 5G 1호 가입자 등록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AI 로봇 ‘로타, KT 5G 1호 가입자 등록
  • 김진환
  • 승인 2018.12.0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 이필재 KT 부사장에게 5G 1호 가입자 인증서 받아
5G 기술 활용한 AI로봇 ‘로타’ 운영… 싱크뷰 콘텐츠 제공 및 5G 서비스 알릴 계획

[스마트경제] 롯데월드타워 117~123층에 위치한 전망대 서울스카이가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5G(KT)의 1호 가입자로 등록됐다. 이를 기념해 지난 11월 30일 롯데월드 웰빙센터 6층 대회의실에서 이필재 KT 부사장이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에게 서울스카이 KT 5G 1호 가입자 등록 인증서를 전달했다.

앞으로 서울스카이와 KT는 5G 기술을 입장객의 관람 안내를 돕는 AI로봇 ‘로타’에 적용해 관람객에게 색다른 싱크뷰(Sync View) 콘텐츠를 제공하고 5G 이동통신과 로봇 기술을 폭넓게 알릴 계획이다.

로타 로봇은 서울스카이 대표 캐릭터 로타의 디자인을 적용했고, 전망대 관람 안내, 간단한 음성 인식 대화, 자율주행, 미아 찾기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AI로봇이다. 로타 로봇 내부에는 5G MHS(Message Handling System, 서로 다른 정보 단말장치끼리의 상호 통신을 위한 변환 시스템)가 장착됐고, 최신 기술이 더해진 만큼 더욱 놀라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주요 어트랙션인 스페인 해적선, 후룸라이드와 자이로드롭에 KT 5G망을 이용한 싱크뷰 카메라를 설치, 촬영되는 영상이 로타 로봇 모니터에 즉각적으로 송출돼 서울스카이에서도 어트랙션을 타는 듯한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는 “대한민국의 랜드마크로 우뚝 선 서울스카이에서 4차 산업혁명을 이끌 핵심 인프라인 KT의 5G 서비스를 세계 처음으로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과 많은 연계 이벤트를 진행해 서울스카이만의 특별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스카이는 KT 5G 1호 가입자 등록 및 KT 5G 서비스 시작을 축하하기 위해 11월 30일 저녁 9시부터 한 시간 동안 롯데월드타워 미디어파사드 LED 연출을 진행했고, 서울스카이 내부에서는 로타 로봇 5G 싱크뷰 기술 시연회도 개최했다.


김진환 기자 gbat@dailysmar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