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문예창작학과, '2021년 작가 배출 현황' 발표
서울디지털대 문예창작학과, '2021년 작가 배출 현황' 발표
  • 복현명
  • 승인 2021.11.2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20명 이상의 학우와 동문들의 작가 데뷔, 작품집 발간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경. 사진=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경.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문예창작학과가 25일 2021년 국내 문학상을 수상한 작가 배출 현황을 발표했다.

서울디지털대는 매년 당 해년도 등단자, 저서 발간자 등을 발표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 4년제 대학교 26개, 전문대학 8개, 사이버대 5개 총 39개 대학이 문예창작과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가장 많은 학생이 입학하는 대학이 서울디지털대 문예창작학과일 정도로 호평을 받고 있다.

오봉옥 서울디지털대 문예창작학과 학과장은 "서울디지털대 문예창작학과는 매년 20여명 이상의 학우와 동문들이 작가로 데뷔하거나 작품집을 발간한다. 올해도 많은 학우들이 문단에 데뷔하거나 공모전에서 수상을 했는데 특히 올해에는 저서를 발간한 학우님들이 많다”며 “일반 대학으로서는 믿겨지지 않을 등단 실적인데 이는 유명 창작자들로 구성된 서울디지털대 문예창작학과 교수진이 창작동아리 등을 활용해 일대일로 학생들의 작품을 합평 지도한다는 점과 문예지를 발행하는 교수진이 현재 5명이나 있어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라고 했다.

이어 "서울디지털대 문예창작학과의 교과과정은 문예창작과 관련된 모든 분야가 총망라됐다"며 "소설, 동화, 수필과 같은 순수 문학은 시나리오, 드라마, 다큐멘터리, 스토리텔링 등 대중 문학에 이르는 다양한 교과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2022년부터는 장르문학과 웹소설 과목들을 대폭 확대해 개설한다”고 말했다. 

한편 100% 스마트폰 수업,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는 내달 1일부터 내년 1월 13일까지 문예창작학과, 웹툰웹소설전공 포함 34개 학과에서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로 선발하며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는 신입학에 지원, 35학점 이상 학점 이수자, 학사학위 수여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학 지원 가능하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