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새노조 “김성태 자녀, 서류전형 명단에 없었는데 합격"
KT새노조 “김성태 자녀, 서류전형 명단에 없었는데 합격"
  • 한승주
  • 승인 2019.01.3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스마트경제] KT가 자유한국당 김성태 자녀의 특혜채용 했다는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KT새노조가 긴급논평을 통해 입장을 전달했다.

31일 KT새노조는 한겨레 보도를 인용해 “검찰이 압수수색을 확보한 KT 서류전형 합격자 명단에는 김 의원의 딸인 김모씨의 이름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며 “서류전형 명단에도 없던 김씨가 합격했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이로써 김씨 채용이 특혜 체용임이 명백히 드러난 셈”이라고 주장했다.

또  “아울러 KT 외부 뿐 아니라 KT 내부에서 이번 특혜 채용 청탁 과정에 연루되어 인사 압력을 행사한 모든 KT 전 현직 임원들에 대해서도 단호히 수사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며 “우리 KT새노조는 더 이상 국민기업 KT가 권력층 자녀들의 놀이터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 KT 구성원들의 한결같은 염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KT새노조는 채용비리는 젊은이들의 꿈을 짓밟는 행위로 엄단이 필요하다는 김성태 의원의 과거 발언을 상기하며, 다시 한 번 엄정한 수사를 검찰에 촉구한다”며 “사실상 특혜채용임이 확인된 만큼 김성태 의원은 즉각 의원직을 사퇴할 것을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앞서 김성태 의원은 딸의 KT 특혜 채용 의혹이 불거지자 입장문을 통해 "내 딸은 KT 비정규직도 아닌 파견직 근로자였다"며 “딸이 계약직으로 근무하며 밤잠도 안 자고 공부해 2년의 계약 기간이 끝나기 전에 KT 공채시험에 합격했다”고 의혹을 강력히 부인했다. 

이어 "해당 업무에 정규직을 배치할 건지 계약직을 배치할 것인지는 기본적으로 회사의 경영적 판단이라는 점을 간과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한승주 기자 sjhan0108@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