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1분 상식] 어디선가? 선정한 제일 맛있는 냄새 Best 10
[스마트 1분 상식] 어디선가? 선정한 제일 맛있는 냄새 Best 10
  • 김진환
  • 승인 2019.02.05 0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리만쥬.
델리만쥬.

[스마트경제] 설 연휴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명절은 무엇보다 음식이죠. 집마다 정성스럽게 준비한 맛있는 음식과 넘치는 가족 간의 정으로 훈훈한 연휴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인터넷을 떠도는 어디서 선정한지 모르는 제일 맛있는 냄새 Best 10을 간단히 퍼왔습니다. 이외에도 네티즌은 여러 다른 의견들을 남기셨는데요, 대부분 매우 공감이 가는 음식들 입니다.

1위: 델리만쥬
2위: 육개장 사발면
3위: 돼지갈비
4위: 길거리 포장마차 떡볶이
5위: 김치찌개
6위: 포장마차 토스트
7위: 삼겹살
8위: 치킨
9위: 짜장면
10위: 녹두전

1위를 차지한 델리만쥬는 모두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델리만쥬는 ‘델리스’라는 프랜차이즈 회사의 대표 식품입니다. 델리만쥬는 ‘딜리셔스’와 ‘만두’의 합성어로 1998년 첫 선을 보였습니다. 옥수수 모양의 겉에 속은 달달한 카스타드 크림으로 채웠죠. 달고 부드러운 맛으로 호불호 없이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델리스가 지하철과 고속도로 휴게소를 중심으로 영업점을 확장했기 때문에 출출한 퇴근길에 더욱 더 식욕을 자극했던 것 같습니다.

국민간식 델리만쥬가 사라질 위기에 처하기도 했습니다. 델리스는 한때 최대 600개 매장을 거느릴 정도로 사세를 확장했습니다. 게다가 미국 등 해외진출까지 성공하면서 성장했습니다. 그러던 중 메르스 사태와 현금유동성 등에 문제가 생기면서 지난 2015년에 법정관리에 들어갑니다. 다행히 2년 만에 회생에서 벗어나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 네티즌 사이에서 언급된 맛있는 냄새를 보면, 로티보이, 송내역 와플, CGV 팝콘냄새, (영화관)버터구이 오징어, 비행기에서 먹는 컵라면, 오다리, 동생이 끓인 라면, 짜파게티, 엘레베이터에서 만난 다른 집에 배달되는 치킨 등이 있습니다.

김진환 기자 gbat@dailysmar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