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 “밀레니얼 세대 아이디어 듣는다“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 “밀레니얼 세대 아이디어 듣는다“
  • 양세정
  • 승인 2019.03.2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이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마케터를 발굴하기 위한 제 15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을 실시한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마케터를 발굴하기 위한 제 15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을 실시한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스마트경제] 아모레퍼시픽이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마케터를 발굴하기 위한 제 15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 참여 부문 및 브랜드를 확대했다. 오는 4월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번 마케팅 공모전 테마는 ‘Brand X You(브랜드와 너의 콜라보레이션)’의 자유 주제다. 상품과 서비스부문과 커뮤니케이션과 판매 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상품과 서비스 부문에서는 상품, 서비스, 앱 등과 같은 유·무형의 상품 아이디어 혹은 기존 상품을 보완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과 판매 부문에서는 브랜드 혹은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채널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등의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부문별 지속가능 아이디어도 동시에 접수 받아 특별상을 시상한다.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는 아이디어 또는 제품의 친환경성을 효과적으로 알릴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 브랜드는 헤라, 한율, 이니스프리, 프레시팝, 라네즈, 에뛰드 외 브로앤팁스, 레어카인드, 이지피지, 뷰티테일러앱에서 선택할 수 있다.

공모전의 예선 접수는 다음달 1일부터 5월 9일까지이며, 예선 결과는 5월 23일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올해는 본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해당 브랜드 담당자 및 지속가능경영 담당자와 만나 아이디어에 대한 멘토링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로는 총 21개 팀을 선발한다. 대상 1팀에게는 상금 1000만원의 장학금 및 8월 한달간 인턴십 기회가 주어지고,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및 1차 면접 면제의 특전이 부여된다. 최우수상 또한 1팀으로 800만원의 장학금 및 인턴십 기회가 제공되고,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및 1차 면접 면제의 특전이 주어진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