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튜드, 가습기 살균제 성분 검출… 판매처 쁘띠엘린 사과 및 회수절차 공지
에티튜드, 가습기 살균제 성분 검출… 판매처 쁘띠엘린 사과 및 회수절차 공지
  • 김진환
  • 승인 2019.04.17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티튜드, 주방세제에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 검출
에티튜드 본사, "미량의 살균제 성분 절대 사용안해… 혼입경로 추적"
에티튜드 제품 환불 또는 인증제품으로 교환 조치
에티튜드 본사 입장문. 사진=쁘띠엘린 홈페이지 캡쳐
에티튜드 본사 입장문. 사진=쁘띠엘린 홈페이지 캡쳐

[스마트경제] 가습기 살균제 공포가 사라지기도 전에 가습기 살균제 유해성분인 CMIT와 MIT가 함유된 주방 세척제 등이 적발돼 당국이 통관을 막고 수거 작업에 나섰다.

해당제품 판매업체인 '쁘띠엘린'은 17일 사과와 함께 회수안내문을 공지했다.

쁘띠엘린 측은 “올해 4월에 검사한 '에티튜드' 주방세제 12개 품목의 특정 생산 제품에서 메틸이소티아졸리논(MIT) 성분이 극소량(0∼3ppm 이하) 검출 되었다”며 “에티튜드 본사와 함께 바로 관련 제품 생산과 판매를 중단하고 회수 및 전체 교환/환불 조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성분은 에티튜드의 어떤 제품에도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에티튜드 본사는 특정 기간의 생산 제품에 천연 원재료 일부에서 해당 성분이 혼입된 사고로 추정하고, 그 원인을 찾기 위해 광범위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해명했다.또 “과정이 어떠하던 간에 친환경, 천연 원료의 제품에 대한 믿음으로 사용해주신 고객 여러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 드린다”며 “최대한 신속하게 해당 제품을 회수하고 전량 폐기하겠다”고 사과했다.

쁘띠엘린 회수 제품 목록. 사진=쁘띠엘린 홈페이지 캡쳐
쁘띠엘린 회수 제품 목록. 사진=쁘띠엘린 홈페이지 캡쳐

쁘띠엘린은 제품의 사용여부나 본인 구매여부 등과 상관없이 모두 환불 또는 인증 제품으로 교환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문의는 쁘띠엘린 홈페이지 내 회수 사이트나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김진환 기자 gbat@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