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美 시장조사기관 소비자 만족도 3년 연속 1위
다이슨, 美 시장조사기관 소비자 만족도 3년 연속 1위
  • 양세정
  • 승인 2019.05.2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J.D. 파워 스틱형‧업라이트형 진공청소기 부문 소비자 만족도 조사 1위 브랜드 선정
다이슨이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J.D. 파워 스틱형 진공청소기 스틱형과 업라이트형 부문에서 각각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사진=다이슨
다이슨이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J.D. 파워 스틱형 진공청소기 스틱형과 업라이트형 부문에서 각각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사진=다이슨

[스마트경제] 영국 기술 기업 다이슨이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J.D. 파워 스틱형 진공청소기 스틱형과 업라이트형 부문에서 각각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J.D. 파워는 1968년 설립된 미국 시장조사기관이다. 가전‧자동차‧통신‧헬스케어‧여행 및 호텔‧금융서비스 등 11개 부문 시장 조사를 담당한다. 

2019년도 J.D. 파워 진공청소기 만족도 조사에서 다이슨은 스틱형과 업라이트형 두 부문 4개 항목 △편리함 △성능 △기능 △품질보증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다이슨 스틱형 청소기는 1000점 만점에 856점을 받았다. 지난해 835점에 이어 올해 소비자 만족도 순위도 1위를 차지했다. 

업라이트형 진공청소기 부문에서는 1000점 만점에 857점을 받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편, 다이슨은 1993년에 출시된 ‘DC01’ 모델을 시작으로 진공청소기 시장 선두주자를 달리고 있다. 지난달에는 국내 시장에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를 출시했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